수요미식회가 극찬한맛집 연남동 소이연남 후기

2016. 11. 25. 17:06맛워풀

수요미식회가 극찬한 연남동맛집 소이연남 후기





이번주 화요일에 연남동맛집으로 유명한 집이였지만

수요미식회에 나오고나서 더 유명해진 연남동맛집 소이연남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줄이 길었는데 항상 앞으로는 더 길어질것 같아서 아무렇지 않네요ㅋ


소이연남은 태국식 쌀국수를 판매하는 쌀국수전문점 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포베x, 포메x, 등 대부분의 백화점,로드샵 쌀국수전문점은

베트남식 쌀국수인데 소이연남은 태국식 쌀국수라서 맛과 느낌이 조금은 다릅니다.

첨가하는 양념들때문인지 베트남쌀국수보다 조금 덜 개운하지만 칼칼한느낌?

양념을 제가 너무 많이넣어서 그런걸수도 있지만 저런 느낌입니다 ㅎㅎ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에는 이렇게 입간판이 스타일이 아주 넘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퇴근하고 저녁시간때에 간거라 가로등 불빛으로 조도를 맞춰서 찍었는데 잘나온듯 ㅎ

(수고했어 조수)

태국식 쌀국수전문점 소이연남이니까 저건 태국글씨인가요 암호문 같이 써있군요


저렇게 소이연남은 야외에 부스가 설치되서 밖에서도 먹을 수 있는데 이날 기습한파로

정말 추운 날이였어요 아주 추운날이였는데도 오른쪽에 줄서있는 사람들 보이시나요


제가 퇴근이 7시 반이고 홍대까지 가서 먹으면 늦은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줄서있고

제 뒤로도 계속 줄을 스더라구요 그만큼 찾아오는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입니다.


연남동 맛집 soi연남은 주차장이 없고 주차할곳도 없습니다.

연남동에 있는 맛집들이 다 그렇지만 참고하셔서 대중교통과 도보를 이용해주세요ㅋ


그리고 영업시간 중간에 브레이크타임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코쿤캅


이렇게 태국 국기가 걸려있고 왼쪼겡 노란건 무슨 깃발인지 모르겠지만

뭔가 소이연남과 관련있어보이는 모양의 깃발이 꼿혀있습니다.


저 깃발을 보니 이태원경리단길에서 먹었던 영국가정식 맛집이 떠오르네요...

그날은 참 힘들었어욧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은 생각보다 내부가 좁습니다.

그리고 인테리어가 별돌이 다 출되어있는 인테리어컨셉인데 제가 아직은

태국을 안가봐서 그런데 혹시 태국 인테리어컨셉이 저런 컨셉이 많은건가요??

생각보다 내츄럴한 분위기의 연트럴파크맛집 소이연남


여기가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주방쪽이고 역시 태국느낌이 느껴지는

스티커도 붙어있는데 인테리어가 삼청동에 위치한 청이라는 맛집이랑 비슷해요

사실 맛집은 아닌데 맛집으로 유명해서 의외인 그런 맛집입니다 ㅋㅋ


소이연남에서 특이하다고 느꼇던건 바로 의자에요 의자

의자가 편의점 의자같은 의자라서 뭔가 의외였습니다 ㅎㅎㅎ


왜냐면 수요미식회에 맛집으로 나오고 원래 그전부터 유명했던곳인만큼

뭔가 고급스럽게 되어있을것 같았는데 내츄럴한 분위기가 오히려 더 잘어울려서 좋네요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메뉴판 입니다.

절대 가격이 싸진 않구요 대부분 사람들이 B세트를 주문합니다.


소고기국수 2그릇, 소이뽀삐아, 쏨땀 이렇게 나온다고 하네요

쌀국수 뺴고는 어떤메뉴인지 전혀 감이 안오시죠?? 하나씩 하나씩 확인해보세요~ㅎㅎ

사실 세트말고 각각으로 시키는 분들은 거이 없는것 같습니다.



아셨죠??? 이렇게 밑반찬이 없으니까 양념을 잘 배합하셔야되요 ㅋㅋㅋ

저는 밑반찬이 없어서 아쉬웟어요 김치가 필요할것만 같았거든요ㅎ



여기는 다른게 아니고 아래 양념통 사용방법에 연남동맛집 소이연남에 양념들이

어떤 양념이 어떤맛이고 어떨때 써야되는지 잘 나와있으니 읽어보세요


고추식초는 매콤,새콤한맛

피쉬소슨느 감칠맛 깊은맛

설탕은 짤때 넣고

태국고춧가루는 매운맛이 강해서 한스푼만 넣으라네요 ㅎㅎ


경고를 잘 세겨들으세요



수요미식회 맛집 소이연남에 기본소스들인데 대충 보면 어떤게 어떠거구나 느낌이 나시죠???

저는 태국 고춧가루와 피쉬소스를 넣어서 매콤하면서도 감질맛나게 먹었습니다.


연남동맛집 소이연남에서 가장 먼저 나온 메뉴입니다.

쏨땀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쏨땀딱 보고 이게 만이천원인가 이것은 무엇인가

싶어서 물어봣는데 태국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먹는 음식이고 초가 들어가 있다고합니다.

제가 이해하기론 그냥 태국으로 치면 김치같은 존재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진짜 김치같이 느끼한맛도 잡아주고 아삭한게 김치가 맞는것 같아요


드디어 등장한 태국쌀국수 맛집 소이연남의 태국식 쌀국수 입니다.


쌀국수인만큼 부담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을 것같고 거부감 없을것같아서 기대가 되네용ㅎㅎ

고기가 생각보다 큼직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맛이있었습니다.



연트럴파크맛집 소이연남 소고기쌀국수 한젓가락!!


아 그리고 소이연남은 숫가락이 굉장히 작아요 그래서 국물에 빠질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작아도 국물을 떠먹는데 최적화 되어있어서 국물먹기에 편하고 좋습니다.



이게 뭘 찍었는지 궁굼하실수도 잇겠지만 소고기 쌀국수에 소고기와 쏨땀을 같이 먹는겁니다.

저렇게 먹으면 맛있고 사실 저는 아시안푸드를 하나도 안좋아합니다.

제가 원해서 쌀국수를 먹어본적은 청므 쌀국수 먹었을때 한번이후로 한번도 없습니다.

제 입에는 약간 안맞아요 ㅎㅎ


이게 연남동맛집 소이연남의 대표메뉴 소이뽀삐아 입니다

이건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튀긴만두같아요 느낌도 비슷하고 맛도 비스샣요

일반 만두보다 좀더 많이 느끼한 만두라고하면 설명이 맞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소이연남의 연남뽀삐아에는 당근 꽃이나와요 데코레이션용

당근을 장미꽃으로 만든만큼 뭔가 그냥 나오면 심심했을텐데 신경쓴 느낌이 나네요


뽀삐아는 반씩 반씩 잘라서 나옵니다.

뽀삐아 안에 이렇게 생겼는데 새우랑 버섯이랑 뭐 이상한거많이 들어있습니다.

먹으면 만두랑 비슷한 느낌인데 직접 안먹어보면 모를맛입니다 ㅎㅎ

정말 태국의 맛.



이렇게 연남동맛집 소이연남의 B세트 삼형제가 총 출동했네요



수요미식회 맛집이라 많은 기대를 했을까요??

사실 제가 원래 쌀국수나 아시안푸드를 별로 안좋아해서 그런지

처마집으로 정해버렸네요 ㅎㅎ 나가는길에 느낌있는 사진한컷 찍었습니다.



소이연남 2층에는 브래드랩이라는 빵집이 있는데

둘다 서로 업무제휴를 맺고있는것 같아요 영수증을 가져가면 뭐 해준다

이런 내용이 있는데 기억은 잘 안나네요 연남동 브레드랩도 가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