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여행 필수코스 순천만습지 입장료,운영시간 및 후기

2016. 10. 7. 23:38룩티풀

순천여행지 추천 순천의 자랑 순천만습지 자연생태공원 후기







안녕하세요 순천여행 낙안읍성, 순천드라마촬영장, 아랫장야시장,건봉국밥까지


오늘 순천만습지 자연생태공원만 포스팅하면 순천은 이제 포스팅할게 더 이상 없겠군요



순천만습지는 순천여행에서 가장유명한 관광지이며 아마도 전남지역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그런 순천명소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넓고 정말 멋진 순천만습지 후기 시작할게용~





순천의 자랑이 아니고 우리나라의 자랑으로 불러도 될 정도로 정말 멋진 순천만습지 입구 입니다.


순천만습지 자연생태공원은 규모가 정말큰데 지금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자연 그대로


잘 남아있는 해안하구의 자연생태계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 순천만습지를 관리하기 위해서 그 비용이 만만치 않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자연생태공원인데 입장료가 8천원이라 조금 비싸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순천만습지 입장료에는 순천만국가정원의 입장료도 포함이 되어있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두곳 다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고 안되신다면 무조건 순천만습지로 오세요!!




순천만습지 입장권 입니다.


순천만습지의 모습이 잘 나와있는데 저 뷰를 보기위해서


얼마나 힘든지... 그 힘든길을 걸어가야 합니다 근데 후회없이 정말 멋있어요




순천만습지 종합안내도 입니다.


저렇게 봐도 넓은 느낌이 나시겠지만 저건 약간 축소판이고 정말 넓어요


그리고 용산전망대라고 순천만습지의 절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는 정말 고비 입니다.

(그래도 꼭 가보세요 기왕 가셨다면)



들어가니 온실가스 줄이기 캠폐인을 하는데 


어플리케이션을 깔고 그걸로 온실가스양을 조절하는방법등을 배우고 알려주네요


좋은 캠폐인같고 사람들도 많이 참여하길래 한컷 찍었습니다~




여기는 천문대같은데 정확히 천문대인지는 모르겠지만 지붕모양이 딱 천문대죠?


순천만습지의 자연환경이 워낙 좋으니까 천문대를 만들어서 하늘을 보나봐요 ㅎㅎ




이렇게 가는길에 나무로 푯말을 달아놓은 길이 있는데


어떤분이 걸어놓은 나무푯말이 인상깊어서 한 컷 찍었습니다.


군대가기 싫다라니 ㅎㅎㅎ 지금쯤... 상병이 됐을까요? 상병을 막 달정도짬이 됐겠네요 ㅎㅎ




여기는 자연소리체험관 입니다.


시간이 애매했기떄문에 들어가보진 않았고 예전에 왔을때는 운영을 안했고


순천만습지 자연의 소리체험관과 저는 거리가 먼것 같네요




드디어 진짜 순천만 습지로 들어왔습니다.


사람 참 많죠?? 정말 독사진을 찍고싶었지만 어디서도 사람들이 안나오는 각도로


순천만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 아직 순천만 갈대축제기간도 아닌데 정말 많아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갈대들이 갈색이 아닌 초록색으로 싱싱합니다 ㅎㅎ




날이 밝고 맑았으면 좋았을텐데 우중충하게 비가오는 날입니다.


아쉽지만 저는 맑은날과는 거리가 멀기떄문에 ^^





순천만습지에는 철새인 흑두루미가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흑두루미 제가 직접 찍은것 같이 보이시겠지만 제가 찍은건 아닙니다 ㅋㅋㅋ




갈대밭에 생명의 땅 순천이라고 적혀있는데


지금은 순천만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용산전망대를 향해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여기 생각보다 정말 길고 정말 힘들고 이날 비도와서 꾸역꾸역 올라갔네요




순천만습지의 9경이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해지는 석양을 바라보면 그렇게 아름답다고하는데 제가 2번 왔을떄는


모두 비가와서 해를 구경할 수 없는 안타까운 일들만 벌어졌습니다 ㅜ


근데 해가 없어도 순천만습지자체만으로도 정말 멋있고 아름답습니다~




여기보면 바다안에 바다가 있는것처럼 되어있고 S자로 물길이 나있는데 정말 멋져요


그리고 저 갈대들도 원형으로 옹기종기 멋있게 모여있습니다.




반ㄷ쪽인데 저 멀리는 바다가 보이고 순천만습지의 끝이 보입니다.


가족여행이던 커플여행이던 상관없이 순천여행을 가신다면 순천만습지는 꼭 방문해보세요


다른 멋지고 좋은 관광지도 많지만 여기만한곳이 없습니다 정말 최고에요 크고 




순천명소 순천만습지 자연생태공원은 입장시간은 정해져있고 운영시간도 정해져 있지만 퇴장시간은 애매해요


원칙상 퇴장시간도 정해져 있고 일몰시간에 나와달라고 써있지만 마감시간이 지나고는 통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나올땐 이렇게 밤이 되서야 나오게 됐습니다. 해가 금방 사라져버렸어요 순식간에 ㅎㅎ


저 배들을 타고 순천만습지를 볼 수 있게 되어있는데 제가 갔던날은 두번모두 운영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건 예전에 갔었던 순천만 입니다.


이때는 갈대가 무르익어 정말 갈색 살대밭이 되었습니다.


뒤에 안개 보이시나요? 이날 정말 말도 못하게 멋있고 아름다웠습니다.


사람도 진짜 저 넒은 순천만습지에서 한 3팀? 정도 본거같아요 2시간가량 있었는데


거의 전세내고 신나게 놀았는데 그대신 태풍이 와서 온몸이 흠뻑 젖어야 합니다.




이번에 갔을때는 저번보다 많이 아쉬운게 갈대축제기간이 되기 전이라 그럴 수 있지만


갈대도 초록색이고 사람도 너무 많아서 처음 갔을때보다 순천만을 있는그대로 즐기기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비가오더라도 사람이 없는 이런날 방문해보셔도 좋은 추억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이상으로 순천여행지 순천만습지의 포스팅 끝~~


순천 포스팅 끝~~~ 뀨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