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가볼만한곳 힐링힐링~강릉 오죽헌 탐방기

2016. 10. 6. 20:54룩티풀


오늘 장소와 은근슬쩍 어울리는 구정현 - 오죽했으면 입니다.


---------------------------------------------------------------------------------------------------------------


오늘은 강릉 - 오죽헌.... 오죽헌으면....ㅋㅋ


강릉에 여름에 다녀왔는데 오죽헌도 강릉관광을 가시는분들이 방문해보시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좋을 것 같은 강릉명소 입니다.


많이 특별한건 없지만 그냥 고요하고 평화롭고 진짜 기억에 마음이 평화로웠던 곳!


하고 기억에 남아있는데요 강릉 가볼만한곳 찾고계신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위치도 강릉 경포대해변 인근에 위치해있어서 금방 이동 가능합니다!



그럼 강릉명소 오죽헌 후기 시작할까요? 이날도 날씨가 좀 안좋아요 ~~ 



짜잔 강릉 오죽헌의 입구 입니다.


흠... 날씨가 그.닥.이에요 이날도 비왔어요 ㅎㅎ


비를 몰고다니는 나는 도대체 정체가 뭘까...




오죽헌입장권은 패키지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오죽헌만가봤지 패키지는 끊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강릉명품관광 패키지는 빠르게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혹시 강릉관광지를 찾아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아서


패키지 관련된 자료도 사진으로 첨부하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강릉관광 되세요~~




여러분 이게 무슨말인지 아시하시겠나요??


그렇습니다. 저는 오죽헌 입장료가 얼마인지 열심히 찾아보고 무료로 입장했습니다


정말 야호.





강릉 오죽헌과 오죽헌 박물관에 관한 간단한 설명이 나와있고 오죽헌의 맵고 약도가 있습니다.


오죽헌은 신사임당과 율곡이이가 살던 집이지만 집치고 넓어도 너무 넓습니다.


그래서 지도를 잘 모시고 숙지하셔서 오죽헌을 관광하시길 바랍니다.





오죽헌에는 보시는것처럼 오래되고 큰 나무들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공기도 좋은것 같고 기분도 좋고 오죽헌 멋진 나무야 고마워




보세요 집이 얼마나 큰지 이렇게 정원이 잘 가꿔져 있어요


옛날사람들은 집이 이렇게 다 넓고 컸을까요??/


저 가운데 소나무는 실제로보면 정말 푸르고 멋진 오죽헌의 소나무 입니다.




오죽헌의 주인 율곡이이선생님 입니다.


율곡이이 선생님의 호인 율곡은 이이선생님이 살던 마을의 이름을 따 지은 호라고 하네요


뭔가 다른 거창한 뜻이 있을거 같았지만 특별한건 없는 율곡이이 호




율곡 선생님의 성장기가 간단하게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어린시절 4살때 중국의 사략을 배웠다 8살떄 시를썻다등이 성장기를


표현한 글이지지만 날이 너무 더웠기 떄문에 다 못읽었습니다 ㅜ




오죽헌을 입구부터 난 길을 그대로 따라오시면 이 대문이 보이실텐데


이 대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그곳입니다! 강릉 오죽헌의 명소!


오천원권 지폐에 사진이 들어가있는 그 뷰가 있습니답




강릉 오죽헌에 관련된 설명들이 쫙 나와있는데 이떄 관광객들이 많이와서


앞쪽에 가이드분이 읽고 설명해주고 게신 상황이였습니다 우르르


우리나라 어머님들인지 어떤 단체에서 온건지 전 연령층이 골고루 왔습니다




이렇게 안쪽에 작은 박물관? 전시관?도 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웠기 때문에 저곳으로 피신했는데 정말 시원하고 최고였습니다


나가기가 싫어서 내부를 꼼꼼히 살펴보고 어쩔수없이 나갔네요 ㅎㅎ








우왕~~ 이렇게 박물관처럼 다양한것들이 전시되어있어서 어린친구들 견학장소로도 좋을것 같아요


강릉에서 발견된 옛날 토기나 역사적 자료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박물관에서 나와서 조금만 걷다보면 바로 보입니다.


바로 신사임당 동상 입니다.


뒤에 소나무들과 우중충한 하늘과함께 신비한 분위기를 연출하네요~




드디어.. 드디어 오고말았습니다.


강릉 오죽헌에서 가장 Hot한 포토존!!


이렇게 발자국으로 저기 스세요~ 하고 안내해주고있고


이곳은 바로 오천원권 촬영지점 입니다~~ 줄서서찍어야되요




짠 저 발바닥모양에 발을 맞추고 찍은 강릉 오죽헌의 모습입니다.


오천원과 대조해보고 싶었지만 오천원이 없고 포스팅중인 지금도 오천원권이 없네요


그래도 뭔가 눈에 익고 익숙하고 친근한 느낌이 나는게 오천원권 촬영지가 확실한것 같아요




바로 옆으로 또 작은 오죽헌박물관이 있습니다.


이곳은 율곡기념관으로 오죽헌에 관한 내용과 율곡이이선생님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곳도 어린친구들 견학장소로 하기에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역사적인 지식도 얻을 수 있고 경치도 좋고 일석이조의 강릉 오죽헌


율곡기념관은 넓지 않지만 강릉 오죽헌에 가셨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안쪽으로 이렇게 신사임당이 있는 오만원권에대한 설명과 정보들


위조지폐감별법부터 틀린그림찾기, 퍼즐맞추기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오죽헌에서도 가장 안족에 위치한 건물 입니다.


건물안에 아주 소중한것들을 보관중인데요





역사적으로 중요한 물품인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한자를 잘 못해서 무슨 내용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또 이때 아까 그 단체관광객과 동선이 겹쳐서 너무많아 금방 나와버렸네요




관리를 잘하고있어서인지 오래됐지만 


강릉 오죽헌의 건물이 아직도 잘 보존되어있습니다.





안쪽으로 이렇게 누가썼는지 모르겠지만 붓글씨가 쓰여 있습니다.


아마도 신사임당님과 율곡이이선생님이 쓰신 글이 아닌가 추측해 보네요


이곳은 들어가시면 안되는 곳입니다!! 




이곳은 율곡이이 선생님의 초상화....


잘 모셔져 있고 뒤에 병풍에도 멋지게 붓글씨가 써있습니다.




민족의 어머니 신사임당님도 이렇게 초상화와 함께 잘 모셔져 있습니다.


앞쪽에 향도 피울 수 있게 되어있어서 향을 피우고 기도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저는 그래도 피우지 않았습니다 하하




이 나무는 딱 보는순간 와 예쁘고 멋잇다 이런 느낌이 팍 오는데요


지금은 아쉽게도 꽃이 좀 진건지 덜 핀건지 만개하지 않은게 아쉬웠습니다.




이 나무는 바로 사임당 배롱나무인데요 강릉의 시화이기도 하고


다른말로는 백일홍이라고 하는데 저는 백일홍으로 더 친숙한것 같습니다.


이 나무는 율곡모자가 직접 키우고 기른 강릉 오죽헌을 지켜주는 수호목이라고 하네요




강릉오죽헌에 율곡선생 유적정화 기념비라고 기념비가 있습니다.


별건 아니지만 그래도 오죽헌에 방문한 기념으로 가볍게 찍어봤습니다.




가기전에 마지막으로 찍은 강릉 오죽헌 전경 입니다.


참 멋지고 평화로운 느낌이 확나죠???



강릉여행을 계획하고계신분 마음이 편안해지는 오죽헌에 방문해보시면 어떤가요~?


이상 강릉 오죽헌후기를 마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