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맛집 순천내일로 추천 싸고 맛좋은 건봉국밥

2016. 10. 1. 22:17맛워풀

순천 맛집으로 유명한 3대째 건봉국밥 후기


오늘 날짜는 10월 1일 바로 국군의날

전국 60만 국군장병여러분 불철주야 조국수호의 최선봉에서

힘써주셔 감사하고 국군의날이 토요일인 것에 유감을 표합니다.

저는 오늘 순천에 갔고 순천 맛집하면 가장 많이들 이야기하는 순천맛집!

3대째 이어져온 건봉국밥에서 국밥을 먹어버린것이여

역시나 초보블로거답게 간판은 가볍게 생략하고 매장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간판사진이 없어요 하하하 흰색간판이였는데 아쉽..... 바보

위 사진은 순천맛집 건봉국밥 만세를 외치는 각종 TV출연 기록입니다.

순천은 내일로 코스로 아주 유명한 도시인데  학생들도 즐겨찾는 순천 내일로 맛집.

매장내부는 생각보다는 넓고 제가 갔을때는 앞에 수육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손님들의 웨이팅이 있었지만 국밥웨이팅은 다행이 없었고 마지막남은 테이블에 착석!

건봉국밥에서 저는 국밥을 시켰습니다.

역시 전통있는 국밥맛집 건봉국밥에서는 국밥이 제맛이죠ㅋㅋ

주모 여기 국밥한그릇 주쇼!

메뉴는 국밥위주에 수육 있습니다. 대부분 국밥드시고 순대, 수육,콩나물국밥도 드시더군용

순천맛집 건봉국밥은 반찬을 재사용하지 않을것을 약속합니다.

사실 남을일이 없어요ㅎㅎ 밑찬이 다 넘 맛나서 싹싹 부셔버렸거든요 뱃속에서

옆자리에서 전통순대 시겼는데 먹고싶었지만 참았습니다.

야시장에 가야하기 때문이죠ㅎㅋ

순천먹거리 건봉국밥 밑반찬입니다.

콩나물 깍두기 김치 열무 기본기같은 메뉴지만 맛있게 싹싹

역시 음식은 전라도! 우리 어머니 손맛도 전라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건봉이가 나왔습니다 크~~~

처음에 양념장이 안풀려있었는데 제가 풀었습니다 .

건봉이는 양념장 조절이 안되고 미리 다 양이 조절되서 나온답니당ㅋㅋㅋ

순천 맛집 건봉국밥! 건봉이 첫 시식하기전에 마지막 한 컷.

이후 저는 의식의 끈을 놓고 흡밉했습니다 호로로 호로록~

건봉국밥 너무 국물이 찐하지도 맑지도 않고 정말 딱 깔끔하게 맛있습니다.

그리고 전 개인적으로 한식과 국밥을 좋아하는 한식파이턴데

건봉이의 가장 마음에드는점은 국물의 온도였습니다.  뚝배기지만 넘 뜨겁지 않고

딱 바로 먹어도 딱좋은 온도!

순천명물 건봉국밥은 완전 100% 오픈키친이고

조리과정과 위생상태 모든걸 눈으로 보실수가 있어요

그만큼 믿음이 가는 순천맛집 건봉국밥

다음에도 순천오면 또 다시 찾아먹고싶은 맛이네요 우리 건봉2

순천 건봉국밥은 오전 6시에 오픈해서 11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연중무휴 입니다.

순천여행을 떠나는분들, 순천내일로 코스 찾으시는분들 꼭 방문해보세요ㅎㅎ

위치는 순천역인근 순천야시장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