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맛집 밤일마을 맛집 거북명태(구 진땡이) 후기

2016. 8. 28. 21:32맛워풀



오늘은 신나는 힙합곡으로 팔로알토 - 거북선리믹스 입니다.


팔로알토의 레이블인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뮤지션들이 리믹스했는데 아주 신나고


멜로디가 간단하고 중독선이 강력한 노래입니다~ 이노래를 고른이유는 곧 알게 되실 겁니다~!


------------------------------------------------------------------------------------------------------------------------



광명 밤일마을 맛집 생선명가 거북명태 후기






알고 계셨나요 광명시내에서 조금만 나가면 밤일마을이라는 맛집이 모여있는 동네가 있습니다.


큰 규모 음식점이 많이있고 맛집들도 많아 가족이나 지인들끼리 자주 방문하는 밤일마을 음식문화거리



여기에 독특한 건물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광명 생선명가 거북명태 인데 상호를 최근에 바꾼거 같습니다.


몇번 찾아가서 먹을정도로 맛이있어서 상호를 기억하고있는데 분명 진떙이였는데 금방 바꼇네요




건물 외관이 거북선의 모형입니다. 그래서 오늘 주제곡은 거북선 


근데 이사진은 정말 잘찍은거 같네요 해가 너무 쎄서 눈부셔서 막찍었는데


하늘도 너무 이쁘게 잘나왔네요 여기가 바로 광명맛집 거북명태 입니다




광명 밤일마을 맛집 진떙이! 지금은 진땡이에서 거북명태로 상호변경!!


자세한 이유는 여러분도 모르고 저도 모릅니다 하하 주차시설은 완비가 잘 돼있습니다.


그럼 이제 거북선안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짠! 좁아보이지만 테이블도 넉넉하고 단체로 와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만큼 넓은


광명진땡이 내부모습입니다. 아니 근데 상호가 왜바뀐걸까요 주인분이 바뀌신건가 ???


광명 거북명태 진땡이 진땡이가 부르기도 기억하기도 쉬운데 거북명태도 나쁘진 않지만 ㅎㅎ




처음에 2층으로 가려고 올라가던 계단에 있던 인형들


장식인데 뭐 많이 튀지도 않고 깔끔했지만 애들이 줄줄이 앉아서 귀엽길래 한컷 ㅎㅎ




광명 거북명태 2층에서 찍은 사진인데 벽면에 멋진 항사진이 붙어있습니다.


어디인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평화롭고 아름다워서 한컷 찍었습니다!~~




다음은 밤일마을맛집 생선명가 거북명태의 메뉴판 입니다.


저는 사실 여기 몇번 와보면서 먹어본게 명태조림밖에 없다는 아쉬움도 있지만


그만큼 대표메뉴가 정말 확실하게 맛이있는 광명맛집 진땡이 거북명태 입니다.~~


소가 5마리였느지 중이 5마리였는지 기억이 헷갈리네요 ㅎㅎ




여러분 바로 이겁니다. 여러분이 몰랐던 생선의 효능 완전 장난 아닙니다


생선만 먹어도 걱정 없이 아주 좋은 생선의 효능을 배워갑니다.


저는 사실 밖에서는 생선요리를 돈주고 사먹긴 아깝다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광명 진땡이에서 처음 그 편견이 깨지고 돈주고 사먹을만 하구나~ 생각하게했던 광명맛집 입니다.




메인메뉴인 바로 명태조림 입니다.


머리까지 함께나와서 비쥬얼이 어떄보일지는 모르겠지만~ 맛하나는 기가막힌 광명거북명태


김한장에 콩나물 올리고 명태살코기 올리고 한입에 꿀꺽~ 맛있게 맵다라는 단어가 딱 어울리고


정말 맛있게 매워서 계속 중독성있게 먹었던 바로 광명 밤일마을맛집 거북명태 입니다~


좀 매운데 다먹고나가는길에 아이스께끼가 판매되는데 후식으로 정말 꿀맛입니다 꼭드세요~




건물 디자인이 독특해서 기억에 남고 맛있어서 한번더 기억에 남고


두번째 찾아오는 광명맛집 광명진땡이 후기였습니다.







솔직한 후기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처음 돈주고 생선요리를 사먹어도 아깝지 않구나~~


생각이 든 맛집이였는데 상호가 바뀌면서 주인분이 바뀐건지? 아니면 프렌차이즈가바뀌어서


양념소스가 바뀐건지??  진떙이때보다 조금 맛이 덜하고 너무 매워서 같이갔던분들은 입에도


못대고 나오신 분들도 계셔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직원분께 물어보니 그날그날 들어오는 청양고추가


매운정도에 따라서 매운맛이 조금씩은 다르다고 하시는데 그날은 정말 너무 매워서...


 제 친구는 맛있다고해서 함께갔다가 김만 하루종일 먹어서... 조금 미안하기도 했습니다.



원래 처음 제가 가봤던날 맛이라면 무조건 강추!!!


이번에 먹었던 맛이라면 매운맛을 좋아서 찾아다니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너무 매웠어요... 사이다를 몇병을 시켰습니다 ㅜ_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