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들

2018. 1. 22. 10:24잡동사니풀


안녕하세요 오늘 인터넷에서 우연히 접한 나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들이 라는 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가지로 맞는말이라 판단되고 저도 스스로 나의 성장을 방해하고

저렇게 내 가능성을 닫아버린게 아닌가 하고 되돌아볼 수 있었던 좋은 글이네요~




나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들






1. 변화하지 않고 만족하려는 생각


지금 충분히 돈을 벌고,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며 더 이상 변화나 발전 없이 지금에 안주하려고했다.

내가 성장을 멈추겠다고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다.

내가 멈춘 그 시간동안 누군가는 전력질주를 한다.





2, 실수를 인정하지 않으려던 생각


일을 하다 보면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하지만 자존심 때문에 인정하지 않고 남을 탓했다.

그 잠깐의 순간에는 내 자존심을 지켜서 좋았지만

어느 날, 그 실수를 반복하는 내 모습을 보게 됐다.





3. 남들에게 너무 의존하려던 생각


나를 아끼는 주변 사람들은 늘 나를 응원한다.

그러다 보면 그들에게 점점 의존하게 되는데

잘못되면 나의 결정이나 선택, 성장은 사라지고

그들의 결정만 따르는 허수아비가 될 수도 있다.




4. 하루아침에 모든게 될 거라는 생각


나는 성공한 사람들의 노력을 만만하게 봤다.

하지만 그들은 한 분야에 대해 누구보다 오래,

깊게 연구하고 노력한 사람들이라는 걸 알았다.

노력이 드는걸 가볍게 여기자 성장은 없었다.




5. 너무 결과만 바라보려 했던 생각


어떻게 해서든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했다.

밤을 새는 일이 허다했고, 끼니를 거리기도 했으며,

가족과 친구들의 연락과 관심을 귀찮게 여기기도 했다.

어느 날, 나에게 더 중요한게 뭔지 느끼고 참 슬펐다.